관객들에게 긴 여운 남기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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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5학년 아들 미나토를 홀로 키우는 싱글맘 사오리. 착하기만 한 아들 미나토가 어느 날 화장실에서 혼자 머리를 자르는가 하면, 도시락통에 흙을 채워오고, 상처가 생긴 채 돌아오는 일 등이 발생하자 학교를 찾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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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장을 비롯한 학교 선생들에게 담임 선생님 호리의 폭력이 있었음을 알리지만 어째서인지 소극적인 선생들의 모습에 결국 분노하고 만 사오리. 혹시 자신이 싱글맘이라서 이런 대우를 받는 건가 싶어 씁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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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문제의 실체를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학교를 찾아가길 수차례. 놀랍게도 담임인 호리에게서 사실은 아들 미나토가 같은 반 친구 유리를 괴롭혔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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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모른다’,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어느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명작을 연출하며 일본의 영화 거장으로 등극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새 영화 ‘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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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러브스토리’, ‘마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등을 집필한 사카모토 유지가 각본을 맡아 제76회 칸 영화제 각본상(사카모토 유지)을 수상했으며, ‘마지막 황제’로 제6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을 수상한 사카모토 류이치의 유작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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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의 이상 행동을 감지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엄마 사오리 역할은 고레에다 감독과 ‘어느 가족’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안도 사쿠라가 맡았으며, 아들 미나토와 같은 반 친구 요리 역할에는 아역배우 쿠로카와 소야와 히이라기 히나타가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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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모른다’ 연출 당시 아이들에게 대본을 주지 않고 현장에서 상황을 설명 후 즉흥연기를 펼치게 했던 고레에다 감독. 이번 작품 특성상 소년들이 즉흥으로 대사를 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해 오디션 단계에서부터 염두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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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작품을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아역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모두 교육받는 시간을 가졌는데, 새로 시도한 이러한 방법이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었고 아이들에게서 좋은 연기가 나올 수 있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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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 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담았다는 평가를 받은 ‘괴물’은 칸 영화제 각본상을 비롯해 시카고국제영화제, 노포트비치영화제, 스톡홀름국제영화제 등에서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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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지난 10월 개최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초청돼 티켓오픈 5분 만에 4,400석이 매진되는 기록과 함께 관객들에게 여운을 남기는 ‘괴물’은 오는 11월 29일 극장에서 정식 개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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