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넷플릭스 통해 공개될 한국 시리즈 작품들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의 두 번째 작품인 ‘더 글로리’가 오는 12월 30일 첫 공개를 앞두고 있다. 2022년 공개이지만 실질적으론 2023년을 시작하는 작품이라고 봐도 무방한데, 진짜 내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작품들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택배기사
심각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이 배경이며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김우빈이 전설의 택배기사 ‘5-8’을 연기하며 송승헌, 이솜 등이 출연하는 제작비 250억 대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승헌이 빌런이다!
퀸메이커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지휘하는 황도희(김희애)가 인권변호사 오경숙(문소리)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희애와 문소리의 워맨스 연기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은 감격 그 자체.
마스크걸
2015년부터 3년 동안 인기리에 연재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얼굴은 못 생겼지만 비현실적인 몸매와 춤실력을 가진 BJ 김모미의 이중생활을 그리며 나나와 고현정이 각기 다른 시간대의 주인공 김모미를 연기한다.
살인자O난감
우발적인 살인을 벌인 후 자신에게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이 있음을 자각하는 평범한(?) 대학생 이탕(최우식)과 형사 장난감(손석구)의 대립을 그리며 이 역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대중들의 호감을 사는 두 대세배우의 만남 역시 큰 기대를 사고 있다.
경성크리처
박서준과 한소희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경성크리처’. 1945년 경성에 출몰한 괴물과 그보다 더 괴물같은 인간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오징어게임’으로 글로벌 스타로 등극한 수현과 위하준이 함께 참여한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실제 정신병동 간호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웹툰을 원작으로 박보영이 주인공 ‘정다은’ 역을 맡았으며 이정은, 연우진, 장동윤 등의 배우들이 함께 따뜻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의 작품.
기생수: 더 그레이
앞서 소개한 작품들이 국내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면 이번 작품은 일본의 유명 만화인 ‘기생수’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시리즈로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의 전작인 ‘반도’에 출연했던 이정현, 구교환 두 배우와 신예 전소니가 호흡을 맞춘다.
닭강정
‘극한직업’을 대성공시킨 이병헌 감독의 작품으로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과 그를 되찾기 위한 아빠의 분투를 그린다. ‘극한직업’에서 졸지에 닭장수가 된 형사를 연기한 류승룡과 김유정이 모녀 관계를 연기한다.
이 외에도 ‘연애대전’, ‘종말의 바보’, ‘도적: 칼의 소리’ 등이 2023년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위트홈’을 시작으로 ‘D.P.’ ‘오징어게임’,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소년심판’ 등의 작품들이 새로운 시즌의 제작을 확정해 팬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