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 모델이자 배우인 브룩 쉴즈, MZ세대에겐 다소 낯선 인물이지만 이름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자랑하던 스타입니다.
183cm라는 엄청난 장신에 풍성한 헤어, 짙은 눈썹에 독보적인 미모를 자랑하는 브룩 쉴즈, 돌이 채 되기 직전인 생후 11개월때 아이보리 비누 광고를 통해 첫 데뷔를 합니다.
어릴적부터 눈에 띄는 미모였던 브룩 쉴즈는 자연스레 모델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10세 때 플레이보이 누드 화보를 촬영하는가 하면, 1977년에는 영화 ‘프리티 베이비’에서는 매춘부 역할을 연기했다는 겁니다.
브룩 쉴즈는 작품 속에서 보여준 연기로 호평을 받았지만, 문제는 당시 12세에 불과했던 그가 27세인 배우 키스 캐러딘과 키스신을 찍도록 강요당했으며, 영화에서 모유수유를 하는 장면 역시 나오는데요.
프리티 베이비 감독 루이 말 출연 브룩 쉴즈, 키스 캐러딘, 수잔 서랜든, 프랜시스 페이, 안토니오 파르가스, 매튜 안톤, 다이애나 스카위드, 바바라 스틸, 시크릿 스콧, 쉐릴 마르코비츠, 수잔 맨스키, 로라 짐머맨, 미즈 메리, 게리트 그라함, 메이 머서, 돈 후드, 팻 퍼킨스, 돈 루텐바커 평점 7.6
아동성매매를 비판하려는 의도의 영화였다고 해명한 바 있었지만, 12세에 불과한 미성년자를 성적대상화한 것이 아니냐는 비난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브룩 쉴즈는 15세이던 시절 ‘블루 라군’에서 높은 수위의 노출과 연기를 한 바 있지요.
블루 라군 감독 랜들 클라이저 출연 브룩 쉴즈, 크리스토퍼 앳킨스, 레오 맥컨, 윌리엄 다니엘스, 엘바 조셉슨, 글렌 코핸, 앨런 호프굿, 구스 머큐리오, 제프리 클라이저, 브래들리 프라이스 평점 8.6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당시를 떠올리는 것이 힘들다는 브룩 쉴즈, 당시 자신의 모습을 모두 지켜본 엄마가 도움을 주기는 커녕 ‘모두 가짜’라는 말로 그를 안심시켰다고 폭로했습니다.
19세와 16세가 된 두 딸에게는 같은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라 다짐했다는 브룩 쉴즈, 특히나 그의 첫째 딸인 로완은 영화를 절대 보지 않을 것이라 말하며 “이것은 아동 포르노다. 왜 그렇게 하도록 내버려 두었겠냐”라고 주장했다구요.
브룩 쉴즈의 이러한 이야기는 훌루에서 ‘프리티 베이비: 브룩 쉴즈’라는 2부짜리 다큐멘터리로 공개되었으며, 아역 모델로 시작해 스타덤에 오른 브룩 쉴즈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