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나 인터넷에서 마블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스칼렛 위치-완다 막시모프’ 역할을 맡아 유명한 엘리자베스 올슨이 출연하는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광고 속 엘리자베스 올슨은 마치 샤를리즈 테론이 출연하는 디올의 향수 자도르를 연상케하는 황금빛 코스튬으로 우아함을 뽐내며 등장하더니 이내 “이런 광고에 속지말라”며 일침을 날립니다.
놀랍게도 해당 광고는 국내의 코스메틱 브랜드인 미샤의 광고입니다. 중저가 제품으로 유명한 미샤의 광고모델을 할리우드 유명스타인 엘리자베스 올슨을 기용한 것이 무척이나 놀라운데요.
사실 대중들이 이 광고를 보고 놀라는 것은 좀 다른 이유입니다. 바로 해당 광고를 제작한 광고사가 ‘돌고래유괴단’이기 때문입니다. 돌고래유괴단이 도대체 어떤 광고기획사냐면 말이지요.
2017년 배우 김영철이 출연한 ‘베스킨라빈스 31’ 광고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조선의 왕으로 분한 김영철이 가마행렬 중 ‘베스킨라빈스 31’ 에 방문하는 모습으로 큰 웃음을 선사했는데요.
2019년에는 이병헌이 자신의 대표작인 ‘아이리스’를 베이스로 ‘내부자들’, ‘달콤한 인생’ 등을 패러디한 게임 ‘BRAWLSTARS’ 광고로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년 전에는 아역배우 김강훈을 필두로 신구, 엄태구, 조여정, 오정세, 박희순, 태연 등의 엄청난 스타들이 출연하는 온라인게임 ‘그랑사가’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TV만 틀면 나오던 광고라 많이들 기억하실텐데요.
지난해인 2022년에는 송중기, 조민수, 장영남, 유재명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는 ‘맘스터치’ 광고를, 김유정이 출연하는 라네즈 광고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피겨퀸 김연아과 피겨스테이팅 선수 김예림이 출연해 아이스링크 천장과 바닥을 뚫어버리는 역대급 실력을 발휘(?)하는 KB페이 광고에 이어, 대세 걸그룹 뉴진스의 ‘Ditto’ 뮤직비디오 역시 돌고래유괴단의 작품입니다.
뉴진스의 뮤직비디오를 제외하고는 돌고래유괴단의 작품들은 대부분 ‘병맛’이 물씬 풍기는 작품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엘리자베스 올슨이 출연하는 평범한 광고가 오히려 새삼스럽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