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만 팔로워 넘는 웨이보 계정
삭제된 ‘블랙핑크’ 리사
2023년 11월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무려 9,849만 명이 넘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
지난 6월 18일을 기준으로 무려 9,5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국내에서 활동하는 연예인 최초이자 최대 팔로워라는 기록을 갖고 있을 만큼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2020년 개설한 중국의 대표 SNS인 웨이보의 팔로워 역시 8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그녀의 웨이보 계정이 최근 삭제된 것으로 확인돼 팬들에게 충격을 전하고 있다. 리사의 웨이보 계정에 접속하면 ‘이 계정은 법률, 규정 및 웨이보 커뮤니티 협약 관련 조항을 위반했다는 신고로 인해 더 이상 볼 수 없다’라는 안내 문구가 확인된다.
이는 리사가 자의로 삭제한 것이 아니라 중국 검열 당국에 의해 조치된 것으로 파악되는데, 이유는 리사가 최근 파리의 ‘크레이지 호스(Crazy Horse)’에 출연했기 때문이라고 분석되고 있다.
‘크레이지 호스’는 프랑스 파리의 3대 카바레 쇼로 유명하며 여성 무용수들의 높은 수위 노출과 파격적인 퍼포먼스가 담겨있어 리사의 출연 소식이 알려지자 큰 화제와 함께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연출행업협회가 도박, 마약, 폭력 등의 범죄와 함께 음란하고 저속한 공연을 홍보하는 행위를 품위유지 규정으로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 중국.
리사뿐만 아니라 해당 쇼를 관람한 것으로 알려진 중국의 톱스타인 안젤라 베이비와 장자니 역시 11월 1일 기준으로 웨이보의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11월 2일 기준 접속 가능)
특히나 안젤라 베이비는 해당 쇼 관람과 관련해 중국 내에서 많은 비난을 받자 공연을 관람하지 않았다고 밝혔으나, 출연하는 드라마에서 편집을 당하는가 하면, 광고계에서도 퇴출당하는 등 여러모로 굴욕을 겪고 있는 중이다.
댓글0